java에선 , ==를 비교할때 객체 가 참조하는 주소를 비교한다 (포인터 개념을 생각하자)
int a = 5, b= 5일시, a==b는 true로 나오나
String str1 = new String("Hello");
String str2 = new String("Hello"); // == 연산자는 참조를 비교하므로 fal
'se를 반환 System.out.println(str1 == str2); // false
이와 같이, 객체의 값이 다름에도 서로 다른 객체의 주소를 비교하기 때문에, false를 return할 수 있다 .
그래서 str1.equals(str2)라는 함수로 상호간의 값의 비교를 수행하는 경우가 잦다.
- 자바빈 (JavaBean) 이란? 자바로 작성된 클래스(class)들을 일반적으로 말한다.
출처: https://july7k.tistory.com/87 [Coding JOAH:티스토리]
자바의 객체는 각 고육한 특징(속성)을 가진다. 그 속성을 프로퍼티라고한다. 그 프로퍼티의 실제 모습을 담는 것이
필드가 된다.
getter, setter 가 포함된 person class에서, name,age,loc는 property. 임지혁, 24, 서울은 field가 된다.
OVERRIDDING -> 부모 CLASS, 상속받은 자식 CLASS에서 같은 이름의 METHOD를 사용할때.
@Override와 같은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자식의 방식을 사용하였음을 표현.
OVERLOADING- > 같은 이름을 가진 2개의 METHOD에서 사용. 변수가 달라야함
주의할 내용. 이름과 변수가 같지만 return 값이 다른 type일수는 없다
instance -> Calculator c1 = new Calculator(); c1.setOperands(10,20); -> 들어간 두개의 값이 , left와 right가 instance마다 다른 변수를 가지고 있음을 주의하자. Static의 주의 - > instance가 아닌, 기본 값의 변수가 된다.
static은, instance의 생성 이전에 생성됨을 주의하자. (남아있음) (기본적인 값)
해서, public static void main()에서, instance에게 접근할 수 당 연히 없다. 다만, static으로 method를 생성하면,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고도, 생성할 수 있다.
java에서 입력받는방법.
Scanner myscanner = new Scanner(System. in);
int myint = myscanner.nextInt();
메소드 | 설명 |
next() | String을 읽음. 토큰(Token)을 기준으로 읽음. |
nextLine() | String을 읽음. 개행(Enter)을 기준으로 읽음. |
nextInt() | int 를 읽음. |
nextBoolean() | boolean 을 읽음. |
nextByte() | byte 를 읽음. |
nextShort() | short 를 읽음. |
nextLong() | long 을 읽음. |
nextFloat() | float 을 읽음. |
nextDouble() | double 을 읽음. |
프로그래밍 문제 1
2-3 -2
SWITCH문의 제일 마지막 CASE는, DEFAULT임을 잊지말자
말도 안되는 문제에도 약간 혼동이 오는 것을 발견했다.
12월 말 ~ 1월 첫째주 까지 자바에 대한 기본적인 혼동을 잡고. 그 중간과 이후에 스프링 학습을 병행하겠다.
앞의 6단원의 내용은 최대한 유려하게 넘어가고 , 이후 개념을 자바의 정석 요약을 통해 넘어가겠다.
많은 양이지만, 학습했던 내용이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
static 객체를 사용할때는, 그 객체 또한 static이어야 한다.
.stream().map(DeveloperDto::fromEntity)
public List<DeveloperDto> getAllDevelopers() {
return developerrepository.findAll()
.stream().map(DeveloperDto::fromEntity)
.collect(Collectors.toList());
}
LIST로 RETURN 받는 FINDALL의 각 객체를, DEVELOPERDTO의 FROMENTITY를 진행후 변경시켜주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