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PRING 공부
패스트캠퍼스의 150시간 분량 강의로, SPRING과 자바에 대한 공부를 진행하였다.
열심히 진행하였음에도 수업이었기 때문에 성취가 없었지만, 차후 설명할 프로젝트 과정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2. CLOUD 관련 (K8S 공부)
졸업작품에 맞추어, 교수님의 강의와 더불어
해당 내용의 부족한점을 강의를 구매하여 학습하였다.
K8S는, 졸업작품에서 사용하기로 확정이 났기 때문에, 학습이 필수적이었다.
허나, 틈날때마다 복습이 필요하다.
++토익스피킹
정보처리기사 실기까지 시간이 좀 남아, 토익스피킹을 빠르게 준비하고 있다.
높은 수준의 성취를 목표로 하진 않지만, 목표로 하는 점수를 얻고자 노력중이다.
--성취를 얻은 것들 --
3.삼성생명 금융연수
금융권 IT 인력을 꿈꾸기 떄문에, 도메인 지식의 습득을 위해 참여하였다.
합숙 연수 3일, 현장 교육 3일을 진행하였다.
금융과 증권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얻었고, 증권사 업무 분석에 큰 도움이 되었다.
4. 증권사 업무 분석
본인의 블로그에 노션 링크를 달아 두었다.
무작정 차세대 제안서를 뒤져가며, EAI등의 미들웨어와 프레임워크, 또 증권업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부터 최근 기술 동향까지 파악하였다.
5. 정보처리기사
현재 필기를 CBT기준으로, 합격하였으며. 실기를 준비하고 있다.
6월에 합격자 스펙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6. 프로젝트 진행중
현재 오픈마켓프로젝트의 결제 부분까진 구현과 클라우드 배포를 완료하였으며, 이를 빠른 개발을 위해 코드를 수정하고 요구에 따라 DB를 변경중에 있다.
동기들과 마지막 프로젝트가 될 것 같다. 참여한 팀원 모두에게 스펙으로써도, 경험으로써도 좋은 프로젝트가 되게 노력할 것이다.
++ 백준 골드5 달성.
하지만, 문제를 풀다보니 모르는게 있던 경우가 태반을 넘어
거의 대부분.. 이어서, 사실상 바로바로풀어낼 수 있는 문제는
실버 3까지였다. 난 내 레벨이 실버 3이라고 생각하고, 다른 문제들을 본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한번 푼 문제들도 다시 풀면서, 실1~골5정도의 수준을 갖추고, sql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내 계획이다.
하지만, 거의 매일 1~2문제씩 시간을 써가며 풀었던 것은 뿌듯하다.
--실패 --
7. 신한증권 블록체인 대학생 인턴 탈락.
탈락하였으나,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했다.
STO 부서를 목표로 진행하는 채용인 것 같다.
증권사와 IT에 대한 어필을 하였지만, 블록체인에 대한 어필을 하지 못했다.
(머신러닝,클라우드등 모두 진행은 해보았지만 블록체인 관련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은 없다.)
하지만 증권 IT 관련 자기소개서를 써본 경험이 되었다. 기초적인 틀을 잡았다.
다음 학기는, 학사 과정 공부보단
프로젝트(1순위), 정보처리기사,토익스피킹, 그리고 여름방학의 실무경험을 위한 면접과 코딩테스트, 자기소개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보자.
거의 매일 8시간이상을 공부하다보니 살짝 지치려고도 하는데, 가끔 하루에 시간을 조금 내서라도
스트레스만 가볍게 풀면서 체력을 관리하자!